진도 해담쌀과 히노히까리
SALE
20,500원 25,000원

매주 [월][목] 발송합니다.
수 10:00 ~ 일 10:00 주문 : 월요일 발송
일 10:00 ~ 수 10:00 주문 : 목요일 발송




상품소개

밥맛 좋은 고시히까리? 이제 더 맛있어졌다.

청결미, 경기미 등 익숙한 쌀 이름들 사이에 '오래뜰농원의 쌀' 은 일본에서 농림수산성의 수퍼라이스 계획에 따라 개발되어 일본에서 밥맛이 좋기로 소문난 고시히까리를 육성 개량한 품종입니다. 농약이나 화학비료에 매우 민감한 소립(小粒)종(알이 작음)이라 친환경적인 재배를 통해서만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홍성과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조금씩 재배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오래뜰 쌀을 재배하는 논은 유기전환 1년차(인증번호 제56-3-244호), 유기농업을 준비하는 땅에서 키웁니다.  


밥상의 주인은 반찬이 아닌, 밥이다.

오래뜰 쌀의 진가는 밥을 한 직후입니다. 고슬고슬한 밥알은 윤기가 흐르고, 비로소 달콤하고 구수한 ‘밥 향’을 느낄 수 있지요.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고 하죠. 장인정신으로 기른 오래뜰 쌀은 압력밥솥이나 냄비, 돌솥 등 관계없이 밥맛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뜰 쌀은 아밀로오스 함량이 적은(11.6%) 품종이기 때문에 일반 쌀에 비해 찰기가 뛰어납니다. 밥상의 주인은 '밥'이 되어야죠. 진짜 '밥맛' 하나로 밥상의 주인을 찾아줄껍니다. 


좋은 쌀을 고르는 법, 지역보다 품종

각 지역마다 밥맛이 좋기로 유명한 쌀들이 있지요. 대표적으로 이천쌀과 경기미 등 아마 마트나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하지만 지역 대표 브랜드인 ‘00미’도 다 같은 밥맛이 아니랍니다. 그 이유는 각 농가별로 기른 품종이 다른 쌀을 수매와 도정을 거치면서 혼합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혼합미’로 표시되어 나가는 ‘00미’는 품종과 용도가 제각각인 쌀이 섞여 제대로 된 밥맛이 날 리가 없지요. 또한 혼합미 중 수입쌀을 섞어 유명 산지의 명칭을 붙여 불법 유통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016.02.15. 중앙일보, 경기미인데 왜 맛없지? 품종 확인했나요) 오래뜰의 쌀은 별도 도정시설에서 품종별 단독 도정을 하므로 쌀이 섞이지 않고, 그 품종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쌀은 신선식품이다.

쌀은 볍씨 상태로 수확 후 도정, 그리고 건조 작업을 거쳐 포장을 하게 됩니다. 보통 정부에서 수매하는 쌀은 오랜 기간 보관을 위해 15%이하로 건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쌀은 적당한 수분감이 있어야 맛이 있고, 너무 말릴 경우 밥이 푸석푸석하게 됩니다. 오래뜰에서는 쌀이 가장 맛있는 수분함량 15~16%에 맞춰 건조를 합니다. 그래야 밥맛이 좋거든요. 하지만 이런 작업을 거친 쌀도 도정 후 15일 이후에는 산화가 진행되어 밥맛이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쌀이 신선식품이라고 생각해요. 가급적이면 도정 후 바로바로 드실 수 있게 보내드리고, 냉장고 등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배송정보
매주 [월][목] 발송합니다.
수 10:00 ~ 일 10:00 주문 : 월요일 발송
일 10:00 ~ 수 10:00 주문 : 목요일 발송



생산자소개

쌀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쌀농사를 지으셔서 매일 맛있는 쌀밥을 먹고 자랐어요. 저는 모든 쌀 맛이 다 그런 맛인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서울에 올라와 도시에서 먹는 밥은 그 쌀 맛이 아니더라고요. 맛있다고 하는 밥집에 가도 집에서 먹던 밥의 반도 못 따라오는 것 같더라고요. 무슨 차이일까 호기심이 생기기도 하고, 부모님이 농사지으신 쌀이 이정도로 뛰어나다면 내가 잘 팔도록 도와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하다가 농사를 돕겠다고 하니 어머님은 반대하셨지만, 아버님은 농사에 대한 비전을 같이 말씀해주시면서 저를 독려해주셔서 쌀 맛을 찾아서 귀농하게 된지 3년차가 되었습니다.

쌀농사 풍년, 웃을 수만은 없어요.

30년간 벼농사를 지어오신 부모님께서는 “30년 전이나 지금이나 쌀값은 비슷하다”라며, 이런 말씀을 종종 하세요. 올해 쌀농사가 풍년이지만, 그만큼 쌀값이 폭락하여 30년 전 가격정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쌀값이 폭락해도 여전히 농자재 가격이나 종자 가격 등 영농에 필요한 비용은 소요되고, 오히려 물가가 오른 만큼 비용은 커지는데요. 그래서 농사펀드에 저희 쌀을 소개해드리려고 할 때 가격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오래뜰 쌀은 고급품종의 쌀이라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이지만, 밥맛이 좋기 때문에 꼭 잘 재배해서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드셔봤으면 하는 마음에서, 일부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반찬 맛이 아닌 밥맛으로 밥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길 소망합니다. 




구성/포장
  • 해담쌀 백미 5kg 
  • 히노히까리 백미 5kg

※ 쌀은 매주 1회 도정합니다. 

히노히카리는 단맛과 쫀득한식감이 특징인 품종이고
해담쌀은 구수한향과 찰기가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두가지 중 취향에 맞으시는 쌀을 선택해서 드셔보세요.



▲ 1kg 포장 사진입니다. 도정일과 생산일을 확인 해 주세요. 

 



Q. 쌀은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A. 냉장고 또는 서늘한 곳에서 햇볕을 피해 보관해주세요.


Q. 오래뜰 쌀은 밥 지을 때 따로 유의사항이 있나요?
A. 오래뜰의 쌀은 수분함량이 많고, 특히나 찰기가 많은 품종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적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교환 및 환불 안내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고객센터


채널톡 문의 (평일 10시 ~ 17시)
홈페이지 우측 하단 말풍선을 클릭하셔서 문의 사항이나 불편사항을 남겨주세요.

이메일 문의 (24시간 접수)
contact@ffd.co.kr  /  운영시간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전화 문의 (평일 10시 ~ 17시)
1600-3418



상품정보 제공고시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크기
5kg
생산자
오래뜰
원산지
국산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수령 후 냉장보관
제조연월일(포장일 또는 생산연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별도표시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1600-3418
구성품
구매평
Q&A

농사펀드가 생각하는 맛.


본연의 맛



진정한 '맛'은 본연의 특성을 간직한 먹거리만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더 달고, 더 부드러운 것을 맛있는 먹거리로 정의하지 않습니다. 환경, 농사방법, 품종특성 등을 고려하여 자연에 가까운 맛을 전달합니다.


차이의 인정



농사의 특성 상 균일한 맛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같은 사과라도 나무의 위치, 햇볕을 받는 정도에 따라 맛이 다르고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서도 맛이 다르다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합니다.

투명하게 공개



이 태도 안에서 농부를 지지하고 더 '맛'있는 먹거리를 길러내도록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먼저 확인이 가능한 먹거리는 내부 구성원이 맛을 보고 후기를 공유합니다.  


맛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도 가리지 않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농부에게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