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식 농부의 무농약 레몬
SOLDOUT
37,500원

1월 30일 부터 수확예정, 2월 3일 일괄 발송합니다. 

수확 2개월 전 예약구매 10% | 1개월 전 예약구매 5% 할인


예약구매는 농부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가장 좋을 때 수확한 먹거리를 함께 해주시는 회원들에게 할인하여 제공합니다.




상품소개

레몬은 원래 비가 많이 오지 않고 더운 아열대성 기후에서 자랍니다. 다른 기후에서 자라다 보니 레몬의 특성도 조금 다릅니다. 겨울에는 춥고 비가 많이 오는 한국에서 자라는 레몬은 껍질이 조금 두껍습니다. 예쁜 모양으로 키우기 위한 그 무엇도 하지 않으니 울퉁불퉁하고 검은 점들도 많고 오래 두면 상하기도 하지요. 농산물은 오래 두면 상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입니다.

완숙되었을 때 수확하는 것이 즙은 더 많으나, 조금 덜 익었을 때 향이 더 좋습니다. 그렇다고 초록색 레몬 상태에서 수확해 노란색이 되도록 놔두면 맛이 덜합니다. 90%정도 익어 향이 차오르고 맛도 들었을 때 바로 수확해서 저장하지 않고 보내드리겠습니다.





배송정보

판매 : 1월 19일 까지

수확 : 20년 1월 30일 무렵

배송 : 20년 2월 3일 일괄 발송




농부소개
농부 문근식

원래는 아버지가 해왔던 것처럼 관행으로 감귤 농사를 지었습니다. 갈수록 감귤가격은 내려가고 결국엔 생산비조차 벌지 못하는 마이너스 농사가 되었지요. 이대로 일반 도매시장을 통해 유통하거나 관행 감귤 농사를 지어서는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다음 해부터 농약값도 아낄 겸 조금은 얕은 생각으로 무농약 농사를 지었습니다.


내 딸에게 물려주고 싶은 일, 친환경 농사

얕은 생각으로 친환경 농사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것이 제 모든 활동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농민들을 만나고 한국 유통시스템의 문제점을 알게 되면서 제게 사명감이 생겨버린 것입니다. 이제는 길게 호흡하며 이 가치 있는 일을 지속시키고자 합니다. 지켜져야만 하는 일의 가치를 저의 아이들도 깨닫고, 제 나이 환갑쯤 되었을 때, 세 딸과 함께 열심히 농사짓고 저무는 노을을 바라보면서 캔맥주를 부딪치고 서로 땀 닦아 주는 것. 그게 제 꿈입니다.




산지소개
제가 농사짓는 지역은 감귤이 맛없기로 소문난 지역입니다. 부지런히 영양제 뿌리고 관리하면 맛있는 감귤을 키울 수도 있었겠지만, 저는 게으른 농부입니다. 그래서 당도와는 상관없는 무농약 레몬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 농자재는 농진청에서 허가된 유기 자재만을 사용합니다. 




구성/포장
  • 제주 무농약 레몬 3kg (25개 전후)
  • 제주 무농약 레몬 5kg (40개 전후)
※ 박스무게를 제외하고 50g ~ 100g 초과되도록 무게를 재서 담습니다.








   교환 및 환불 안내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고객센터


채널톡 문의 (평일 10시 ~ 17시)
홈페이지 우측 하단 말풍선을 클릭하셔서 문의 사항이나 불편사항을 남겨주세요.

이메일 문의 (24시간 접수)
contact@ffd.co.kr  /  운영시간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전화 문의 (평일 10시 ~ 17시)
1600-3418



상품정보 제공고시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크기
3kg, 5kg
생산자
문근식
원산지
국산 (제주도 제주시)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수령 후 서늘한 곳에 보관. 가급적 빨리 드시길 권장합니다.
제조연월일(포장일 또는 생산연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상품상세 참조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1600-3418
구성품
레몬
구매평
Q&A

농사펀드가 생각하는 맛.


본연의 맛



진정한 '맛'은 본연의 특성을 간직한 먹거리만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더 달고, 더 부드러운 것을 맛있는 먹거리로 정의하지 않습니다. 환경, 농사방법, 품종특성 등을 고려하여 자연에 가까운 맛을 전달합니다.


차이의 인정



농사의 특성 상 균일한 맛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같은 사과라도 나무의 위치, 햇볕을 받는 정도에 따라 맛이 다르고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서도 맛이 다르다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합니다.

투명하게 공개



이 태도 안에서 농부를 지지하고 더 '맛'있는 먹거리를 길러내도록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먼저 확인이 가능한 먹거리는 내부 구성원이 맛을 보고 후기를 공유합니다.  


맛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도 가리지 않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농부에게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