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영 농부의 팔삭
HOT
SOLDOUT
16,000원

2월 9일 부터 수확예정
수확 2개월 전 예약구매 10%, 1개월 전 예약구매 5% 할인

예약구매는 농부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가장 좋을 때 수확한 먹거리를 함께 해주시는 회원들에게 할인하여 제공합니다.

매주 [화][목] 발송합니다.
수 10:00 ~ 월 10:00 주문 : 화요일 발송
월 10:00 ~ 수 10:00 주문 : 목요일 발송




상품소개

자몽보다 팔삭

쌉싸름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과 진한 향이 특징인 팔삭은 자몽과 맛이 비슷합니다. 자몽보다 단단하여 껍질을 벗기기가 쉽고, 조금 덜 쓰고, 더 달답니다. 자몽을 좋아하신다면 팔삭도 마음에 드실거예요. 꼭 한번 맛보세요!



단맛과 느끼한 맛에 지친 입을 싹 씻어줄 상큼 쌉싸름 팔삭을 소개합니다. 그렇게 달지도 않은 데다가 씁쓸하고 신맛이 납니다. 게다가 까먹기도 귀찮고 유기농으로 길러 겉모습도 반질반질하지 않지요. 그런데 이놈, 은근히 끌리는 맛이 있습니다. 특유의 상쾌한 맛에 하나 둘 먹다보면 금방 바닥이 보이지요. 단맛과 겉모양으로 과일의 품질을 평가하는 세상인지라, 팔삭은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갑니다. 이 매력적인 과일이 사라지지 않도록 함께 응원해주세요! 




배송정보

수확 : 20년 2월 9일 무렵

배송 : 20년 2월 10일 부터 매주 [화][목] 발송

수 10:00 ~ 월 10:00 주문 : 화요일 발송
월 10:00 ~ 수 10:00 주문 : 목요일 발송




농부소개
농부 김시영

땅이 농부를 계속 농사짓게 했습니다.

김시영 농부님은 농사 47년 차 제주도 토박이 농부입니다. 관행농 귤 농사를 짓던 농부님은 매년 농약을 더 진하게, 자주 나무들에 줘야 했습니다. 땅에 내성이 생겼다고 생각한 농부님은 이런 식으로 농사를 지으면 사람에도 환경에도 좋을 리가 없을 것 같았지요. 그때부터 수입은 더 적더라도 차츰 유기농법으로 과일나무들을 키워왔습니다.

행여나 큰 공장형 닭장에서 나오는 닭똥에 항생제가 섞여 있을까 봐, 집에서 키우는 닭똥만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유박, 쌀겨, 귤 파지, 친환경 퇴비를 땅에 주어 땅을 비옥하게 하고 보르도액과 석회질로 나무를 튼튼하게 길러왔습니다. “땅과 나무가 건강해지니까 생태계가 살아나는 게 눈이 보이고, 이게 계속 농사를 짓게 하더군요.”

※ 농부님의 팔삭은 원래 감귤밭과 함께 20년 전 유기농인증을 받았었는데, 그 후 갱신할 때에 팔삭은 잘 팔리지 않아 따로 품목별 인증은 받지 않았습니다.





산지소개

화학비료, 당도향상제 없이 귤퇴비, 계분, 잡초와 함께 키우는 농장입니다.  





구성/포장
  • 팔삭3.5kg(14과 내외) 16,000원
  • 팔삭8.0kg(30과 내외) 25,000원
  • 팔삭10kg(40과 내외) 28,000원 (품절)

※ 제주에서 발송되기 때문에, 기상 악화의 경우 발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해걸이를 하는 해로 생산량이 적고 모양도 예쁘지않습니다. 표면에는 마른 상처와 친환경 농사의 흔적들이 있습니다. 깨끗한 과일을 원하시는 분은 구매를 자제해주세요. 






팔삭 야무지게 먹는 방법

팔삭은 껍질이 두꺼워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대신 속껍질(양낭막)까지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하지만 탱글탱글한 알맹이를 입에 넣으면, 조금 전 수고 따위는 바로 잊게 됩니다.

1. 꼭지 부분과 아랫 부분을 자르고 칼로 6~8조각으로 칼집을 냅니다.
2. 껍질을 손으로 벗긴 다음 조각조각 나눠줍니다.
3.가위 혹은 칼로 속껍질 모서리 부분을 잘라준 뒤 한 개씩 속껍질을 벗겨 드시면 됩니다.
4. 이따금 나오는 씨는 애교로 봐주실 거죠? ;)




Q. 어떻게 보관하나요?
A. 베란다에 신문지를 덮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영상 2~4도 정도)

Q. 바로 먹으면 되나요?
A. 팔삭은 수확 후 바로 먹으면 오히려 맛이 덜합니다. 보내드리는 팔삭은 1월에 수확하여 바로 발송드리므로, 맛을 한번 보시고 더 후숙시켜 드세요. 달콤한 맛이 더 좋아집니다. 껍질이 말라 쪼글쪼글해지지만, 알맹이는 더 맛있답니다.

Q. 팔삭이 영 입에 안맞는데, 어떡하죠?
A. 팔삭은 향이 워낙 진해 껍질째 청을 담아 놓으면, 신맛과 쓴맛이 줄어 음료로 아주 훌륭합니다. 청을 담아 음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환불 안내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고객센터


채널톡 문의 (평일 10시 ~ 17시)
홈페이지 우측 하단 말풍선을 클릭하셔서 문의 사항이나 불편사항을 남겨주세요.

이메일 문의 (24시간 접수)
contact@ffd.co.kr  /  운영시간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전화 문의 (평일 10시 ~ 17시)
1600-3418



상품정보 제공고시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크기
3.5kg, 8kg, 10kg
생산자
김시영
원산지
국산 (제주도 제주시)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수령 후 서늘한 곳에 보관
제조연월일(포장일 또는 생산연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상품상세 참조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1600-3418
구성품
팔삭
구매평
Q&A

농사펀드가 생각하는 맛.


본연의 맛



진정한 '맛'은 본연의 특성을 간직한 먹거리만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더 달고, 더 부드러운 것을 맛있는 먹거리로 정의하지 않습니다. 환경, 농사방법, 품종특성 등을 고려하여 자연에 가까운 맛을 전달합니다.


차이의 인정



농사의 특성 상 균일한 맛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같은 사과라도 나무의 위치, 햇볕을 받는 정도에 따라 맛이 다르고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서도 맛이 다르다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합니다.

투명하게 공개



이 태도 안에서 농부를 지지하고 더 '맛'있는 먹거리를 길러내도록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먼저 확인이 가능한 먹거리는 내부 구성원이 맛을 보고 후기를 공유합니다.  


맛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도 가리지 않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농부에게 전달합니다.